리니지 혈마크 다는법 쉬워요
본문 바로가기
꿀팁이야기

리니지 혈마크 다는법 쉬워요

by #@$%^ 2021. 6. 3.
반응형

리니지 혈마크 다는법 

 

 

리니지는 온라의 게임의 시초라고도 할 수 있는 1세대 게임입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리니지 게임을 하고 계시죠. 최근에는 모바일 리니지M과 리니지 레볼루션을 선보였고요. 리니지를 통해 많은 유저들과 타 온라인 게임 또한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길드라는 표식 또한 리니지에서 발생한 것이고요. 

 

리니지 혈마크 다운로드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는 길드원들에게 있는 길드만의 표식 이름이 정해 저 있지는 않은데요. 리니지 게임의 경우에는 길드만의 표식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 표식의 이름을 리니지에서는 혈마크라고 불리는데요. 리니지의 혈마크 종류는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리니지에서 혈마크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사용자가 혈마크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지요. 리니지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열성적인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리니지 측에서 혈마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아도 이용하고자 하는 유저가 많아 이미 많은 혈마크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리니지에서 혈마크란 군주가 자신을 나타내는 수단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의도에 따라서, 자신들이 나타내고 싶은 것에 따라서, 자신이 추구하는 것에 따라서 다양한 혈마크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혈마크를 직접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혈마크를 검색하여 웹문서 혹은 블로그에 나오는 혈마크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리니지 혈마크는 혈맹의 이미지를 반영해주는 대표이미지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렇다면 리니지 혈마크 다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혈마크를 웹서핑을 통해 찾아 저장을 하도록 합니다. 다음은 군주 캐릭터로 접속을 해 혈맹창(Ctrl + C)을 열어주도록 합니다. 혈맹창의 상단 이름 위에는 혈마크 칸이 있는데요. 혈마크를 다운 받아 설치했다면 혈마크들이 혈맹 문장 리스트에 뜹니다. 이미 혈마크가 있다면 목록의 맨 위인 "Empty"를 클릭하여 혈마크를 해제시켜주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혈마크를 클릭하면 1분 정도의 시간이 딜레이 된 후 클릭한 혈마크로 체인지가 됩니다. 

 

 

하지만 간혹 혈마크가 너무 투명해 적용이 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이때는 채팅 창의 명령어로 혈마크를 등록해야 합니다. 채팅창에 "/문장 파일이름.bmp"를 치면 마크가 자동으로 달아집니다. 채팅창으로 파일 이름만 친다면 다른 마크 또한 달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리니지 혈마크 다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혈마크는 군주가 자신의 혈맹을 나타내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마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알려드린 두 가지 리니지 혈마크 다는법으로 혈맹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멋진 혈마크 다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리니지 혈마크 다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